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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내 정신건강을 지키는 10가지 마음보호 매뉴얼

축령정신병원 2019-04-30 12:16:52 조회수 438

 



 






"내 마음의 보톡스~ 마음의 주름 펴기~~"



정신건강을 지키는 10가지 수칙

1. 긍정적으로 세상을 본다. - 동전에 양면이 있다는 사실을 믿게 된다 .

2. 감사하는 마음으로 산다. - 생활에 활력이 된다.

3. 반가운 마음이 담긴 인사를 한다. - 내 마음이 따뜻해지고 성공의 바탕이 된다.

4. 하루 세 끼를 맛있게 천천히 먹는다. - 건강의 기본이자, 즐거움의 샘이다.

5.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한다. - 다툴 일이 없어진다.

6. 누구라도 칭찬한다. - 칭찬하는 만큼 내게 자신이 생기고 결국 그 칭찬이 내게 돌아온다.

7. 약속시간에 여유 있게 가서 기다린다. - 초조해지지 않아 좋고 신용이 쌓인다.

8. 일부러라도 웃는 표정을 짓는다. - 웃는 표정만으로도 기분이 밝아진다 .

9. 원칙대로 정직하게 산다. - 거짓말을 하면 죄책감 때문에 불안해지기 쉽다.

10. 때로는 손해 볼 줄도 알아야 한다. - 내 마음이 편하고 언젠가는 큰 것으로 돌아온다.

                                                                                                                              <보건복지부>








마음의 힘을 키우는 마음건강 매뉴얼








우울증


 내 의지가 약해서가 아니라 뇌의 문제라는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가
뇌의 호르몬을 변화시킵니다.
긍정적인 생각이  마음과 몸 치유의 첫걸음입니다.






2020년 미래질병 1위 - 우울증

우울증 예방을 위한 십계명

1. 작은 일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않는다.


2.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한다.


3.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신의 반응을 분석한다.


4. 회피하기보다는 해결하고자 한다.


5. 과거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않는다.


6. 생활환경에 변화를 준다.


7. 자신감을 갖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8. 선택과 포기를 분명히 한다.


9. 항상 대화하는 생활습관을 가진다.


10. 자신을 구속하고 있는 자기만의 규칙에서 벗어난다.

 

<꼭 알아야 하는 미래 질병 10가지 /우정헌 중에서>






행복이란 ..


고민으로 얻어지지 않습니다.
마음만 먹는다고 행복해질까요?
요즘 날씨가 봄을 부르고 있습니다~*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운동을 하러 나가보세요~ 거기서 뜻밖의 행복과 마주칠 수 있습니다.


"행복에 있다.
운동을 함으로써 행복해진다.
규칙적인 운동은
마음상처에 대한 꿈의 치료다."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장 최인철



운동은 마음건강을 회복시키는 꿈의 치료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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